[이투뉴스] 티 안 나는 굿윌치과병원 인비절라인, 치료계획 정확히 세운 후 진행해야 > 굿윌미디어 | 굿윌치과병원 서면
굿윌미디어

[이투뉴스] 티 안 나는 굿윌치과병원 인비절라인, 치료계획 정확히 세운 후 진행해야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굿윌치과 작성일18-04-03 17:46 조회195회 댓글0건

본문

 

새학기가 시작되고 새로운 환경에서 새로운 사람들을 많이 만나다 보면 치아교정에 대한 고민이 늘어난다. 가지런한 치아와 자연스러운 입매를 통해 보여지는 환한 미소가 첫인상에서 큰 비중을 차지한다는 생각 때문에 좋은 첫인상을 위해 치아교정을 고민하는 것이다.


치아교정은 삐뚤빼뚤한 치열을 개선하고 선천적•후천적인 골격적 부조화를 바로 잡아 치아의 기능을 바로 잡는 치료를 말한다. 즉 치아교정을 통해 심미성과 기능성을 동시에 회복할 수 있는 것이다.


문제는 치아교정을 할 때 치아에 부착하는 교정장치가 눈에 띈다는 데에 있다. 이런 환자들의 고민을 해결하기 위해 등장한 것이 투명한 장치로 티 안 나게 교정이 가능한 인비절라인이다.

인비절라인은 투명한 교정장치 중 하나로, 장치를 부착하고 있을 때도 티가 잘 나지 않아 부담이 적다. 


탈부착이 가능하기 때문에 발표나 면접 등의 중요한 행사가 있을 때 장치를 제거할 수 있어 더욱 편리하다. 또한 특수 플라스틱으로 제작된 장치로 치아가 움직이기 때문에 일반적인 교정 치료 중 발생할 수 있는 브라켓 탈락, 철사 찔림 등의 문제가 발생하지 않는다. 그리고 일반적으로 브라켓과 철사로 진행되는 치아교정 시에는 구강위생관리에 어려움을 겪게 되지만 인비절라인의 경우 음식을 먹을 때나 양치질을 할 때 장치를 제거할 수 있기 때문에 구강위생관리가 용이하고 충치나 치주염 등의 구강질환에 노출될 위험이 적다. 환자들이 특히 선호하는 부분은 시뮬레이션인데, 인비절라인의 경우 치아가 움직이는 단계를 컴퓨터 프로그램이 예측하기 때문에 치아교정 후 치아 모습까지 확인해볼 수 있으며, 개인의 특성에 맞게 장치가 제작되기 때문에 더욱 세밀한 치아교정이 가능하다.


부산 서면에 위치한 굿윌치과병원의 교정과 김이철 원장은 "치아교정은 개인의 구강건강 및 치아 상태에 따라 치료계획이 달라지며 환자가 치료를 통해 얻고자 하는 바가 있기 때문에 의료진과의 소통이 중요하다"며 "인비절라인의 경우 환자가 원하는 치료 방향을 확인한 후 컴퓨터 프로그램을 통해 치료계획을 한 눈에 확인하면서 소통할 수 있기 때문에 환자의 만족도가 더욱 높다"고 전했다.


치아교정은 치료가 끝난 후 교정장치를 제거 후 유지장치를 끼게 된다. 이때 다소 불편함을 있을 수 있지만 정기적으로 내원하여 치열의 유지 상태 등을 꼭 확인해야 한다. 또한 교정치료는 딱딱한 음식, 질긴 음식 등을 섭취하면 교정장치의 변형이 있을 수 있기 때문에 이러한 사항들을 꼭 확인해야 한다.

 

출처: http://www.e2news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107653


 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※본 콘텐츠는 의료법 제 56조 2항 2호, 제27조 3항의 항목을 고려하여 제작되었음을 공지합니다. | 개인정보처리취급방침 | 이용약관 |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방침 | 수가안내

굿윌치과병원 서면 I 병원장 : 방민기 I 사업자등록번호 : 605-26-64376 | 주소 : 부산진구 중앙대로 686 경암빌딩 4F I 대표전화 : 051-606-6000 I 팩스 : 051-606-6099

COPYRIGHT ⓒ 2016 GOODWILL DENTAL HOSPITAL. ALL RIGHTS RESERVED.

1